족저근막염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이번 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족저근막염 자가치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매우 간단한 방법이니 이대로만 따라해 보세요.
족저근막염 자가치료
족저근막염
우리의 발바닥을 아치 형태로 유지하고 걸을 때 발바닥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조직을 족저근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족저근막에 지속적인 충격이 가해져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바로 족저근막염이라고 부릅니다.
족저근막염 자가치료 방법
족저근막염 자가치료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3가지 방법 중에 편한 방법으로 시간 날 때마다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수건을 이용한 스트레칭
제일 간단한 방법이 바로 집에서 사용하는 수건을 이용한 발바닥 스트레칭입니다.
- 의자나 바닥에 앉아주세요
- 수건을 발바닥에 대주세요
- 양 손으로 수건을 당겨주세요
2. 공을 이용한 스트레칭
공을 이용한 스트레칭인데요. 공 대신 둥근 패트병을 사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 서 있거나 의자에 앉아주세요
- 발바닥에 공을 두세요
- 발바닥을 앞뒤로 왔다 갔다 하며 공을 눌러주세요
3. 족욕
족욕 같은 경우 발바닥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스트레칭을 하기 전에 족욕을 먼저 해주시면, 스트레칭 효과가 더욱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목디스크 초기증상 및 시술 치료법 솔직 후기
✅ 엄지발가락 굳은살 갈라짐 통증 및 제거
결론
오늘은 족저근막염 자가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족저근막염은 한 번 생기면 잘 낫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오래 서있거나 걸을 경우, 딱딱한 신발 바닥으로 인해 발바닥에 잦은 충격이 가해질 경우 족저근막염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주의하시며 생활 습관을 고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