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시부 콧물흡입기 2년 사용 솔직 후기

아이가 코감기에 걸리게 되면 제대로 숨을 쉬지 못할 뿐만 아니라 코를 푸는 과정에서 두통 및 중이염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구매하게 된 노시부 콧물흡입기 2년 사용 솔직 후기에 대해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노시부 콧물흡입기 2년 사용 솔직 후기

노시부 콧물흡입기 제품 사진

콧물흡입기가 필요한 이유

아이가 코감기에 걸리게 되면 코에 콧물이나 이물질이 차게 되는데, 이러한 이물질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아이들이 제대로 숨을 쉬지 못할 뿐만 아니라, 입으로 호흡을 하게 되면서 구강구조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콧물이나 이물질을 수시로 제거하여 감기로부터 빨리 회복하고, 숨 쉬는 불편함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실제로 병원에서도 콧물을 잘 빼주라고 안내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우리 아이들에게 콧물흡입기가 필요한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아이가 조금 크면 스스로 ‘흥’하며 코를 풀 수 있겠지만, 신생아나 1~2살 아이의 경우 스스로 코를 풀 수 없어서 꼭!! 콧물흡입기가 필요하더라고요.

아, 그리고 코를 풀 수 있는 아이도 세게 자주 풀게 되면 일시적으로 높아진 혈압으로 두통이나, 심하면 중이염까지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저희는 위와 같은 이유로 콧물흡입기 구매를 고려하게 됐고, 처음에는 빨대 형태로 된 호스를 이용하여 직접 입으로 흡입하여 콧물을 제거하는 1만원대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였으나 결국, 노시부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노시부 직구 하는 경우가 있으나, 저희는 국내 판매처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노시부 콧물흡입기 구매 이유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콧물흡입기는 본인의 입으로 흡입하여 빨아들이는 수동으로 작동하는 제품부터 전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흡입하는 제품까지 다양한데요.

우선, 본인의 입으로 빨아들이는 수동 제품은 저렴하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 입으로 숨을 빨아들여 콧물을 제거하는 방식이라 흡입 세기를 조절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지속력 약해 효과적으로 이물질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전력을 이용한 자동 제품의 경우 역시 종류가 다양한데요. 작고 충전식이라 휴대가 편리한 제품이 있는가 하면, 노시부 제품과 같이 크고 충전식이 아니라 직접 콘센트를 꼽아 사용해야 하는 제품까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물론, 작고 충전식으로 되어 있는 제품이 휴대가 간편하여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흡입력이 다소 약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반면, 노시부 제품 비싸고 크고, 충전식이 아니라 휴대를 할 수 없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다만, 흡입력은 정말 끝내줍니다.

근데, 여기서 잠깐 우리가 왜 콧물흡입기를 샀는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콧물흡입기는 콧물을 안전하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으면 그만입니다.

그런데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는 제품이 바로 ‘노시부 콧물흡입기’더라고요. 정말 2년 이상 사용해 본 사람으로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노시부 콧물흡입기 후기

콧물흡입기는 돌고 돌아 노시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노시부 콧물흡입기 정말 좋습니다.

노시부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 정도로 정말 자주 쓰고 솔직히 저희는 애들이 감기를 달고 살아서 하루 아침, 저녁에 그냥 일과처럼 노시부로 아이들 콧물을 빼주고 있습니다.

물론 처음 사용할 때, 전 난리를 치고 울고 소리치고 거부했지만, 지금은 그저 하루 일과처럼 자연스럽게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면서 코를 데주고 있습니다.(기특한 것 ㅎㅎ)

아무튼 두말 할 필요 없습니다. 더 자세한 후기와 노시부 콧물흡입기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꼭 확인해 주세요. 많은 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시부 콧물흡입기 사용법 후기 내돈내산


함께 보면 좋은 글

조지루시 가습기 220v 사용 후기
함소아 청비고 아기 비염 및 코 막힘 연고 (1년사용후기)


마무리

오늘은 노시부 콧물흡입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콧물흡입기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너무 먼 길 돌아가지 마시고, 바로 그냥 노시부로 가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