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 사이에서 영유아 콧물흡입기는 결국 돌고 돌아 노시부라는 말이 있는데요.
코 감기로 고생하는 두 아이를 위해 직접 노시부를 구매하고 현재까지 사용해 본 노시부 콧물흡입기 사용법과 후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노시부 콧물흡입기 사용법 후기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노시부 콧물흡입기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보셨 텐데요.

노시부 콧물흡입기 가격
노시부에 대해 말하면서 가격을 빼 놓으면 섭한데요. 그 이유는 다른 콧물흡입기에 비해 노시부가 월등히 비싸기 때문입니다.
콧물흡입기 가격이 정말로 다양하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10만원 정도면 괜찮은 녀석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시부 같은 경우 20만원 후반 정도는 줘야지 구매를 할 수 있죠. 가격이 정말 깡패 같아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많은 콧물흡입기를 돌고 돌아 결국 노시부에 정착을 하게 됐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할께요.
노시부 구매한 이유
타사 제품 사용
먼저 노시부를 구매하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피지오머 베이비를 구매했었습니다. 아마 피지오머 역시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피지오머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1만원 중반의 저렴한 가격
- 휴대의 편리함
반대로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호스를 입에 물고 직접 흡입해야 한다
- 따라서 흡입력과 지속력이 일정하지 않다
피지오머를 구입하기 전 노시부를 알고 있었지만, 피지오머를 구매한 이유는 아이가 조금 더 크면 스스로 코를 풀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을 하기도 했고, 노시부 콧물흡입기를 구매하는데 30만원이라는 비용을 지불할 만한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피지오머는 사람이 직접 입으로 흡입하여 콧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흡입력이 약하고 일정하지 않아 정말 너무나 불편했습니다.
노시부 콧물흡입기 구매
그렇게 조금만 버티자는 생각으로 불편함을 감소하면서 피지오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둘째가 태어나니 이제 더 이상 피지오머를 사용할 수 없겠더라고요.
실제로 둘쨰가 생후 30일쯤에 첫째한테 감기가 옮아서 콧물로 잠도 못 자고 엄청 고생을 했는데, 정말 계속 우는데 눈뜨고 못봐주겠더라고요.
그래서 장기적으로 보고 30만원 노시부 결국 구매하게 됐습니다.
노시부 콧물흡입기 장점
- 흡입력을 조절할 수 있다
- 흡입력이 강하다
- 노즈팁 열탕 소독 가능
노시부는 정말로 흡입력 하나는 끝내줍니다. 그리고 세기를 조절할 수 있어 신생아부터 영유아,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지오머의 경우 열탕 소독 시 쪼그라들며 모양이 변형되는데, 노시부 노즈팁 같은 경우 열탕 소독이 가능해서 아이에게 쓰기 정말 좋더라고요.
노시부 콧물흡입기 단점
- 휴대하기 어렵다
- 소음이 있다
노시부는 충전식이 아니고 전원 코드를 연결하여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다른 콧물흡입기에 비해 크고 무겁기 때문에 휴대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마음만 먹으면 휴대는 가능합니다. 저희도 1박 2일 등 자고 오는 여행을 갈 때면 꼭 노시부를 챙겨갑니다.

또 다른 단점으로는 흡입 파워를 높이면 소음이 다소 심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 사용 시에만 다소 크다고 느껴지지 계속 사용하다 보면 불편함은 없습니다.
노시부 콧물흡입기 사용법
노시부 콧물흡입기 사용법은 제품 구매 시 함께 들어 있는 사용 안내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용법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전원버튼을 누른다
- 파워 조절을 한다
- 아이를 앉히거나 비스듬히 기대게 한다
- 노즈 팁을 이용해 아이 콧구멍에 넣는다
- 콧물이나 이물질을 제거한다
- 전원버튼을 눌러 종료한다
솔직히 노시부 1번만 사용하면 사용법을 숙지할 필요 전혀 없습니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요.ㅎㅎ
노시부 콧물흡입기 후기
아기가 코감기에 걸려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고 밤마다 잠을 못 자고 울며 불며 고생하는 것을 보면 정말 부모로서 너무나 가슴이 아픕니다.
그래서 콧물을 빼주겠다고 물이나 휴지로 닦으면 그때 뿐이고 또 다시 콧물이 차고 소용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자주 닦아 주니 코가 헐더라고요.
그래서 타사 콧물흡입기를 구매하여 사용해 봤습니다. 하지만, 써본 분들은 분명히 공감하실 텐데요.
흡입력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으면 콧속 이물질은 제대로 뺴지도 못하고 오히려 애만 잡더라고요.(아주 자지러집니다. 물론 지금은 그냥 하루 일과처럼 코를 빼고 있습니다.)
그런데, 노시부는 진짜 정말로 콧물 하나 만큼은 아주 제대로 뽑아 줍니다. 뽑는 제가 다 시원할 정도니까요.
추가적으로 사용해 보면서 느낀 노시부 콧물흡입기 사용법 팁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흔들며 사용하기
노시부는 파워조절이 가능한 만큼 처음 이용 시 파워조절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파워는 가장 낮은 단계를 시작으로 하여 흡입되는 정도를 보고 조금씩 올려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이때 중요한 것은 노즈팁을 코에 삽입 후 한 곳에만 두고 계속해서 흡입을 하게 되면 코 안의 점막이 손상될 수 있으니, 조금씩 좌우상하로 흔들며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2. 노즈팁 구매
신생아의 경우 노시부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노즈팁이 다소 딱딱한 느낌이 있는데요.’
그래서 저희는 노시부에 호환 가능한 노즈팁을 별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노즈팁은 노시부 노즈팁에 비해 조금 더 말랑한 재질로 되어 있어 신생아에게 부담이 없었고, 열탕 소독 또한 가능하여 둘째한테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함소아 청비고 아기 비염 및 코 막힘 연고 (1년사용후기)
✅ 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찾는법
마무리
콧물흡입기 정말 많이 검색 해 보고 많이 써 봤습니다. 그런데 진짜 콧물흡입기는 결국 돌고 돌아 노시부라는 말이 하나도 틀린 게 없습니다. 그냥 정답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친구에 간 적이 있는데, 그때 노시부 가지고 갔거든요. 가지고 가서 노시부를 사용하는 걸 보고 친구도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물론, 가격을 보고 놀라긴 했죠.
놀란만도 하죠. 30만원
하지만, 노시부 아이들만 쓰나요? 성인인 저희도 쓰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비염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데, 코감기까지 걸리면 무조건 노시부를 사용합니다.
진짜 코 뒤, 눈 위에까지 찬 콧물이 싹 다 뽑아져 나오는 느낌입니다. 정말 시원해요 ㅋㅋㅋ
아무튼, 콧물흡입기를 살까 말까 고민하고 계시다면, 그냥 노시부가 답이라고 생각해요.
그럼 저는 글을 다 쓴 것 같으니, 하루 일과인 아이들 코를 뽑으러 가 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